프로젝트 사례

무인 지게차의 식품가공 및 제조업에서의 응용 방안

비전나비 코리아 2025. 1. 13. 15:19

 

창고 평치 적재와 슬레이트 적재

비전나비 로보틱스는 평치 적재 방식으로 운영하는 식품 제조 기업을 위해 밀도 높은 저장 방법과 다단 적재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이는 공간 활용을 최대화 할 뿐만 아니라 제품 회전률 또한 향상시키고 인력 비용과 제품 손실을 줄이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추천 무인지게차 타입 : R, P 타입

응용사례: 유명 식품가공 및 제조업체

솔루션: VNR15 프론트 시프트 무인 지게차 + RCS 중앙 제어 스케줄링 시스템

프로젝트 개요:

비전나비 로보틱스의 VNR15 리치 타입 무인 지게차를 도입하고 현장에 24시간 운영하도록 하여 작업자의 노동 시간을 감소 시킴과 동시에 현장 개입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현장의 작업 효율 또한 크게 증가되는 최적의 솔루션이었습니다. 제품이 생산 라인에서 창고로, 그리고 다시 생산 라인으로 자동 운반 될 수 있도록 하며 평치 적재까지 자동화하여 입고와 출고 모두 효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RCS 2.0 중앙 제어 스케줄링 시스템은 고객의 재고 관리 시스템과 연동시켜 제품의 입출고 현황을 디지털화하여 관리하게 됐습니다. 시스템이 지상의 화물 보관 위치를 디지털화 하여 재고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시키고 재고 상태는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하여 생산 라인 투입 현황과 상태 변화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이랙 보관, 높은 수준의 고위치 접근 능력

하이랙은 식품 산업에서 흔하게 사용되며, 랙의 높이가 높아질수록 위험도 증가하게 됩니다. 비전나비 로보틱스의 R 타입 프론트 시프트 무인 지게차는 3D 레이저 센싱을 통해 랙 정보와 물건의 위치 정보를 취득하고, 포크의 끝단 높이를 제어하여 물건과 랙 간의 안전 간격을 유지시킵니다. 이로써 정밀하게 화물을 핸들링 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입출고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비전나비 로보틱스의 R타입은 최대 11미터 이상의 하이랙에 정확하고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습니다.

VisionNav Robotics에 대한 정보

비전나비 로보틱스는 ‘산업용 무인지게차’ 및 ‘물류 자동화 솔루션’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서, ‘환경인지기술’, ‘딥러닝’, ‘서보제어’ 등의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무인 지게차, 견인트랙터 등 다양한 시나리오에 적용할 수 있는 9가지의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비전나비의 제품은 최대11.5m 높이까지 대응이 가능하고, 최소 2m의 좁은 통로에서도 운송작업을 할 수 있으며, 무인 트럭 상하차 작업, 케이지 다층 적재 작업 등을 비전나비 로보틱스만의 핵심 기술을 통하여 구현하고 있습니다. 비전나비 로보틱스의 제품은 자동차, 타이어, 식품, 석유화학, e-commerce 물류, 3PL, 제약 산업 등의 모든 산업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며,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50여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비즈니스 커넥션

Vivian

01098352225

infokorea@visionna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