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사례

내부 물류 효율 향상, 3PL 산업에서의 비전나비로보틱스 솔루션

비전나비 코리아 2023. 7. 5. 16:30

기업의 창고, 운송 및 기타 물류 서비스 수요가 확대되면서 전 세계 3PL 산업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3PL은 기업에게 창고 및 주문 관리, 재고 관리 및 자동화 운송 등의 전체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의 물류 비용을 낮추고 기업이 본업에 좀 더 투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시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3PL 기업은 효율적이고 세밀한 요구 사항, 예를 들어 어떻게 여러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효과적으로 충족할 것인가? 창고 운영 비용을 어떻게 줄일 것인가? 관리의 세밀함과 정확성을 어떻게 보장할 것인가? 등과 같은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글로벌 산업용 자율 주행 차량을 선도하는 비전나비로보틱스의 3PL 산업 프로젝트 적용 사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프로젝트 개요 

해당 고객은 중국 남부 지역에 26,000 평방미터 이상의 창고를 보유하고 있는데, 해당 현장은 출하 구역, 검수 구역, 전자상거래 창고, 협동 창고로 구성되어 있고 셔틀식 적재 통로로 구성되어 있는 환경입니다. 해당 고객은 본 프로젝트를 통해서 비전나비로보틱스의 내부 물류 솔루션을 현장에 도입하여 보다 효율적인 창고 운영을 구축하기를 요구하였습니다.

솔루션 제안 

고객의 창고 레이아웃 계획 및 업무 프로세스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효율성, 비용, 확장성 등의 종합적인 측면에서, 비전나비로보틱스는 여러 대의 VNSL14 팔레트 스태커 자율 주행 차량 도입을 제시하였습니다. 현장에서 많은 로봇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 RCS2.0 중앙 제어 시스템을 함께 도입하였고, 각 구역 간 화물운반을 문제없이 실현하도록 하여, 최종적으로 창고 운영 비용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도록 완벽한 솔루션을 제안하였습니다.

솔루션의 강점

이중 차량 협동 작업을 통한 효율적인 화물 이동 RCS2.0 중앙 제어 시스템은 고객의 상위 시스템과 연동되어 인력이 화물을 준비하고, 주문 요청에 따라 PAD 등의 단말기 장치를 통해 주문 정보를 WMS 시스템에 전송하여 작업 명령을 생성하고 VNSL14 자율 주행 차량을 바로 배차하여 화물을 자동으로 이동시킵니다.

운반 프로세스:

출하 구역/검수 구역에서 화물을 가져와 협력 창고/전자 상거래 창고로 이동;

협력 창고/전자 상거래 창고에서 화물을 가져와 출하 구역으로 이동;

출하 구역에서 화물을 가져와 셔틀식 적재 통로로 이동;

3D 레이저 위치 결정 방식을 통해 프로젝트 구축 시간을 50% 단축

이 프로젝트에서 VNSL14 자율 주행 차량은 비전나비로보틱스의 3D 레이저 위치 결정 방식을 사용하여 현장의 조명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고 강한 환경 적응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이 위치 결정 방식은 2D 바코드, 반사판 등의 인공 표지물에 의존하지 않으므로 프로젝트 구축 기간이 짧아져 프로젝트 초기 구축 비용과 후기 유지 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본 프로젝트에서 최초 예상했던 구축 기간보다 50% 이상 단축한 기간안에 모든 구축을 완료하였습니다.

프로젝트 가치

비전나비로보틱스는 선도적인 로봇 기술과 3PL 산업의 비즈니스 운영 및 물류 관리를 심층적으로 결합하여 프로젝트를 구현한 후, 프로젝트 창고의 화물 이송 효율이 3배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직원의 반복적인 작업을 단순화하여 작업 부하를 줄이고 고객이 창고 물류를 정밀하고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비전나비로보틱스에 대해서

 비전나비로보틱스는 선도적인 산업용 자율 주행 차량 및 내부 물류 자동화 솔루션 공급을 담당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환경 감지, 딥러닝, 서보 제어 등 핵심 기술을 산업용 자율 주행 분야에 적용하여 9개의 다양한 시나리오에 적합한 자율 주행 차량 및 트랙터 제품군을 개발했습니다. 비전나비로보틱스의 솔루션은 모든 실내 물류 시나리오에 대응할 수 있으며, 11.4m 높이 접근, 2.0m 좁은 통로 접근, 자동화 언로딩, 다중 층 팔레트 적재 등의 핵심 사항에 대해서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비전나비로보틱스는 전 세계 30여 개국에 비즈니스를 확장하였으며, 누적 판매량은 2,000개 이상이고, 3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50개 이상의 세계 Fortune 500 기업과 협력 관계를 맺었으며, 자동차 제조, 타이어, 식품, 화학, 전자 상거래, 3PL, 제약 등 여러 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